굿파킹

개인정보보호정책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주)위즈파트너스는 굿파킹(공항 주차 예약 서비스, 이하 굿파킹)주차 및 셔틀 운영을 위해 예약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주)위즈파트너스는 고객들이 굿파킹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등의 목적을 위해 주차 예약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개인 정보를 온라인상에서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또한,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 본인의 선택에 의해 선택 또는 부가 정보를 입력 받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③ 회원 가입(또는 주차 예약)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필수정보 :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or 휴대전화번호), E-mail 및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④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주)위즈파트너스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굿파킹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서면 양식, 전화, 팩스를 통한 서비스이용, 상담 게시판,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① (주)위즈파트너스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그 목적 내에서만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굿파킹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및 회원관리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공지사항 등 최신 정보 안내, 서비스 변경 처리에 대한 안내, 상담 결과 등 고객과의 Communication 경로 등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경품 관련 배송 정보

②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단, 굿파킹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주)위즈파트너스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수집한 개인 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주)위즈파트너스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필요시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회원이름, 이메일, 핸드폰 번호,
- 제공 대상 : (주)위즈파트너스 제휴사
-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주차 예약 서비스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해당 서비스 종결시까지

② (주)위즈파트너스는 상기의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공개를 동의한 경우나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매각ㆍ인수합병 등 :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③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e-mail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 절차를 진행합니다.

④ (주)위즈파트너스는 다음과 같은 경우 예외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마.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① (주)위즈파트너스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자체 보관,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위즈파트너스 자체 관리
- 업무내용 : 굿파킹 홈페이지 예약 및 DB 관리
② 상기의 경우 이외에 (주)위즈파트너스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취급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바.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위즈파트너스는 회원으로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게 됩니다. 단, 고객님이 개인정보 삭제 및 파기를 요청하거나 위에서 설명한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등이 완료된 경우, 수집시 동의받은 보유 및 이용기간 종료 또는 사업폐지시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회원이름 및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제휴기관과의 대금정산 및 비밀번호 도용으로 인한 피해건 발생시 복구 용도, 거래대금 및 마일리지의 정산,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
- 보존기간 : 5년

사.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주)위즈파트너스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된 정보, 백업파일 등은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아. 고객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또는 삭제, 탈퇴)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회원가입 절차가 있는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주)위즈파트너스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⑤ 회원가입 절차가 있는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 상실 및 법적 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⑥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 (또는 조회를 위한 예약 번호 등)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자.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주)위즈파트너스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같은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합니다. 쿠키란 (주)위즈파트너스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는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주)위즈파트너스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쿠키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②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③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차.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 대책
① (주)위즈파트너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주)위즈파트너스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 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주)위즈파트너스는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관리조직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주)위즈파트너스의 고객 아이디(ID)와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또는 예약 조회를 위한 예약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고객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주)위즈파트너스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③ 단,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주)위즈파트너스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주)위즈파트너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담당자 : 장동원
- 전화번호 : 070-4818-1913
- 이메일 : marketing@goodparking.co.kr

고객께서는 (주)위즈파트너스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